[사용자 경험과 수익화 사이의 Golden Point] 🏷한문단평 얼마 전부터 네이버의 로그인 창을 가리는 CPM 광고 지면이 새로 생겨나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했습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사용자의 경우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확장된 광고를 봐야만 했는데 이 과정에서 부정클릭 이슈 역시 발생했는데요. 카카오 역시 톡비즈 광고 지면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채팅방 사이에 광고를 껴넣어 사용자의 원성을 듣기도 했었죠. 물론 A/B테스트를 통해 실제 광고의 효과와 사용자 경험을 평가하는 프로세스는 필요합니다. 다만 이번의 경우 실제로 도입하기 전에 기본적인 광고 수익화의 가이드라인 중 하나인 "Don't overlay ad banner on userful contents"에 입각하여 이 지면이 정말로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지에 대한 선제적인 논의가 더 많이 깊게 시행되었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단독]네이버, 로그인창 덮는 광고 상품 판매 중단

news.mtn.co.kr

[단독]네이버, 로그인창 덮는 광고 상품 판매 중단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18일 오전 7: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인생을 바꾸는 ‘큰 돌멩이’의 법칙 >

    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957


    🌞

    ... 더 보기

    Instagram

    www.instagram.com

    Instagram

     • 

    저장 1 • 조회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