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1천만 명 ‘미리캔버스’, 유료 구독 개발 비하인드

미리캔버스를 아시나요? 대학생 필수 서비스로 자주 언급되는 웹 기반 디자인 솔루션입니다. 젊은 층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이며, 미리캔버스 운영사 ‘미리디’에 따르면 실제로 가입자의 46%가 학생이라고 합니다. 미리디 측은 누적 가입자 수가 2023년 5월 기준 1000만 명, MAU는 200만 명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리캔버스는 현재 서비스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에 집중하고 있다는데요. 가입자 수 1000만, MAU 200만이라는 큰 트래픽, 그리고 숫자를 넘어 Z세대 사이에서 '혁명'이라 불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서비스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궁금해졌습니다. 젊은 층에 사랑 받는 무료 서비스에 유료를 도입할 때는 여러 고민이 있었을 것입니다. 당시 어떤 고민을 갖고 어떻게 일했는지를 중심으로, 조직이 어떤 방식으로 일하고 어떤 고민과 피드백을 나누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들어봤습니다.

가입자 1천만 명 '미리캔버스', 유료 구독 개발 비하인드 | 요즘IT

요즘IT

가입자 1천만 명 '미리캔버스', 유료 구독 개발 비하인드 | 요즘IT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7월 7일 오전 5:1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