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복의 샤넬 룰루레몬은 과연 미러 인수를 통해 시너지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한문단평
요가복계의 샤넬이라 불리는 룰루레몬을 아시나요? 제가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최근 룰루레몬은 창사 22년 만에 첫 M&A딜로 홈트레이닝 시장의 성장을 예측하고 6000억에 스마트 거울 피트니스 회사인 미러를 인수하였습니다.
미러의 비즈니스 모델은 고객이 1500달러에 판매하는 스마트 거울을 구입하면 매달 39달러의 구독비를 추가로 지불할 경우 전문 피트니스 강사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비싼 서비스를 누가 쓸까 싶지만 미러의 2019년 매출은 540억원으로 매달 최소 7백개 이상의 거울을 신규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코로나 상황 속에서 더욱 높은 매출을 영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룰루레몬이 미러를 인수하면서 궁극적으로 기대하는 것은 룰루레몬과 미러 사이의 시너지입니다. 이번 아티클에서 분석하기로는 미러의 고객 중 룰루레몬을 구매한 유저는 6프로,홀리데이 기간이어도 16프로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특히 더 주목할 점은 2020년에 들어서면서 고객이 스포츠 의류를 구매할 때 룰루레몬에 쓰는 금액의 비중은 점차 줄어들고 GAP이 소유한 Athleta와 같은 다른 브랜드로 이동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즉 룰루레몬이 미러 고객들 사이에서 마켓리더로써의 위치를 잃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룰루레몬이 과연 미러 고객들을 룰루레몬의 고객으로 전환시키고 마켓쉐어와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