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말할께 스마트워크 디렉터인 제가 보고있는 미래와도 일치해서 내용을 요약해 드립니다. 관련 분야에 일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힌트가 되길 바래요. [ 코로나 이후 사무실과 집은 어떻게 변할까? ] * 사무실 출근은 주 1-2회로 안정된다 * 서울 외곽, 경기 지역의 숲세권과 교외지역으로 거주지가 이동한다 * 식구 수 만큼 방이 필요하다 * 거주지 근처에 코워킹스페이스와 유사한 대안공간이 생긴다 * 사무실은 협업/미팅/토론/체험을 위한 곳으로 기능이 집중되며, 인테리어 컨셉은 '자연'으로 수렴된다

코로나19가 바꿀 사무실과 집의 미래 - BBC News 코리아

BBC News 코리아

코로나19가 바꿀 사무실과 집의 미래 - BBC News 코리아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26일 오전 8: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The first mover is not always the winner. It’s the last one standing.

    조회 743


    < 창조도 결국, 뒷받침이 필요하다 >

    1. 회사의 본체는 오히려 사무에 있습니다. 연구 성과든 작품이든 뭐든 ’상품‘은, 사무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으면 나올 수 없습니다.

    ... 더 보기

    장안의 화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제작 기간은 4.5년, 구상 단계부터하면 9년. 제작비는 약 1천억원($70M+) 수준.


    역시 뭐든 금방 쉽게 되는 건 없다. 생각보다 엄청난 자금이 들어갔다는 것이 놀라우면서도 부러운 부분. 역시 글로벌이 답이다.

    조회 696


    실서비스에 반영할 기능을 가끔 바이브 코딩만으로 개발 해 보는데, 두어달 전만해도 어려웠던 구현이 이제 벌써 가능해졌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