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자의 생산성 팁 🛠️ - 무엇이 개발자를 생산적이게 만드

1️⃣ 무엇을 만들 것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 - 잘못된 것을 빨리 만드는 것은 생산적인 일이 아닙니다. - 고객의 니즈와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정보를 공유가능한지 등의 제약을 이해합니다. - 프로토타입은 실패하더라도 중요한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어떤 아이디어가 노력을 할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인지 판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더 적은일을 하기 🔄 - 시간에 쫓기는 "바쁜 작업"은 지양하고, 불필요한 작업을 줄이기 위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 일을 빨리 완료하는 것은 좋지만 아예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불을 계속 켜놓기(Keep the lights on, KTLO)" 위해 어느 정도의 노력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업무들은 여러 지표(티켓 완료 수, 커밋 머지 수)로는 생산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회사를 더 나은곳으로 이끌지는 못합니다. 3️⃣ 빠르고 효율적인 도구 ⏱️ - 개발자는 에디터, git, 빌드 시스템 등 빠르고 효율적인 도구가 필요합니다. - 이런 도구들에서 지연이 발생하면 비용 뿐만 아니라 개발자 집중을 깨뜨리고 스트레스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지식은 힘이다 🧠 - 관련 지식이 많은 개발자가 더 생산적인 개발자입니다. - 안정된 팀 구조를 목표로 하고 해당 시스템에 경험이 많은 팀원들과 작업하고 배우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스템 간의 깔끔한 경계를 정의해야 합니다. - 모든 개발자가 광범위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비생산적입니다. 5️⃣ 문서화, 문서화, 문서화! 📄 - 좋은 문서는 이틀 걸리는 작업을 한 시간 안에 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전문화를 장려합니다. 모든 사람이 만능일 필요는 없습니다. 6️⃣ 튼튼한 인프라 🏗️ - 인프라는 작업을 돕기 위한 것이어야 하며 장애물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 수행해야하는 모든 작업에 합리적으로 밀접하게 얼라인 되어야 합니다. - 인프라의 모든 부분들은 특정 유스케이스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지만, 프로젝트에서는 가끔 이런 유스케이스를 벗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7️⃣ 기술 부채 줄이기 💳 - 기존 코드는 언제나 당신이 하려는 작업에 완벽하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 리팩토링을 미루고 중간 해결책을 선택하는 것을 가급적 피합니다. - 기술 부채가 많아지면 기능을 조금만 변경해도 시스템을 더 크게 변경해야 합니다. - 시스템을 유연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8️⃣ 실패율 낮추기 ✅ - 도구 실행실패, 빌드 실패, 배포 실패 등 시스템 실패를 최소화합니다. - 이런 실패확률을 낮추면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 실패율을 낮추면 개발자 뿐만 아니라 지원 팀의 시간도 절약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9️⃣ 생산적인 관행 채택 🌱 -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프로토타입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 프로토타이핑을 장려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합니다. - 코드 리뷰 및 배포를 더 안전하고 쉽게 만들도록 노력합니다. 🔟 집중이 핵심 🔍 - 개발자의 시간과 정신적 공간을 보호하여,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불필요한 중단과 회의를 최소화 합니다. - 느린 도구와 정의되지 않은 작업은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1️⃣1️⃣ 작업 완료 🏁 - 50%를 구축하는 것은 50%의 생산성이 아니라 0%의 생산성입니다. - 버려지는 일 만큼 생산적이지 못한 것은 없습니다. - 하지만 중간에 프로젝트를 포기하는 것이 올바른 결정인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 지속적으로 우선순위를 바꾸는 것을 피합니다. 💡 마지막 생각: 모든 요소를 측정하는 것이 항상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생산성을 저해하는 것을 인식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간단한 문서를 작성하는데 몇 시간을 들이면, 회사 차원에서는 수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작업에 몰두하기 전에: 먼저 톱을 날카롭게 하세요! ⚙️🌟 원본 출처 : Jeremy Mikkola - What makes developers productive? https://jeremymikkola.com/posts/developer_productivity.html GeekNews 참고 : 무엇이 개발자를 생산적이게 만드는가 | GeekNews (hada.io) https://news.hada.io/topic?id=10222 ChatGPT 요약 Draft : https://chat.openai.com/share/b7fb5dff-bf68-49e3-ad45-e9512c4b493c

Jeremy Mikkola - What makes developers productive?

jeremymikkola.com

Jeremy Mikkola - What makes developers productiv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17일 오후 12:29

 • 

저장 255조회 42,178

댓글 2

함께 읽은 게시물

성장이 어려운 환경에서의 개발자 생활

저런 개발자 생활도 한적이 있어서 다양한 생각이 든다.

“어이 신입, 탈출각이다” | 요즘IT

요즘IT

“어이 신입, 탈출각이다” | 요즘IT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더 보기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taetaetae.github.io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댓글 1 • 저장 9 • 조회 2,090


아마존 퇴사와 빅테크 이직 준비

... 더 보기

 • 

댓글 9 • 저장 824 • 조회 23,727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3기를 모집 중이라고 합니다.

구직자와 재직자 두 가지 트랙을 동시에 모집한다고 하네요.

  • 모집 기간: 6월 15일 ~ 8월 3일

... 더 보기

올해로 개발자 생활이 햇수로 20년째다

2005년 7월에 일을 시작했으니, 올해로 개발자 생활이 햇수로 20년째다. 중간에 공백이 조금씩 있었으니 꽉 채운 스무 해는 아니지만, 숫자가 주는 무게는 여전하다.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는 사실이 새삼 신기하게 느껴진다.

... 더 보기

성능 테스트에서 병목현상을 발견하고 해결한 과정

... 더 보기

웹 서버 성능테스트 - 병목 해결을 위한 단계별 테스트

개발 여정

웹 서버 성능테스트 - 병목 해결을 위한 단계별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