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공지능(AI)이 만들어주는 ‘프로필 사진’이 출시 직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료 서비스이지만, 카카오톡을 비롯한 소셜 미디어에 올릴 고품질 사진을 얻기 위해 너나 할 것 없이 지갑을 열고 있는 것.
2. 모바일 데이터분석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올해 7월 기준 사진 보정 앱 ‘스노우’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거둔 누적 매출이 총 2000만 달러(약 270억 원)를 돌파했다. 누적 매출의 약 90%가 올 1~7월에 발생했다.
3.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선보인 이 앱은 연초부터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진보정 기능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성장세에 올라 탔다.
4. 특히 5월에 선보인 ‘AI 프로필 서비스’는 스노우 매출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끈 히트 상품으로 평가된다. ‘AI 프로필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인 얼굴 사진을 10~20장 입력하면 AI가 다양한 스타일의 프로필 사진 30장을 한꺼번에 만들어 주는 서비스로, 3300원을 결제하면 24시간 안으로 AI가 생성한 프로필 사진 30장을 확인할 수 있다. 6600원을 내면 약 1시간 만에 받을 수 있다.
5. (AI 프로필 서비스는) 마치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듯한 고품질의 프로필 사진을 손쉽게 얻을 수 있어 빠르게 이용자를 끌어모았다.
6. 실제로 최근 카카오톡 프로필이나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에서 스노우가 만들어 준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한 이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7. 그 결과, 스노우 매출은 껑충 뛰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6월, 7월 매출이 각각 730만 달러(약 97억 원), 350만 달러(약 47억 원)로 집계됐다. 두 달 동안 거둔 매출만 150억 원에 육박한다.
8. 국가별로 보면, 누적 매출에서 한국이 61.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일본(16.1%), 미국(4.2%), 태국(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https://v.daum.net/v/20230817185130926?fbclid=IwAR11q9BGcn9aw9mcaXRzUsZumK-fKaBwFJJYQ8PRfhwnTJG8a00KTLU6Or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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