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시작, 메타버스 X 생성AI

📍Memo Daily News📍08/24 목요일 👉 여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이미 생성AI를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가상부동산 플랫폼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 생성 AI를 활용해 개체, 아바타, 풍경과 같은 메타버스 내 새로운 요소를 생성.(이더리움 메인넷 기반)   📍더샌드박스(TheSandbox) : 생성 AI 전문기업 시나리오(Scenario)와 협력. 간단한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3D 블록, 아바타, 가상환경을 포함한 게임 자산을 제작 가능.   📍로블록스(Roblox) : 생성 AI로 구동되는 게임 개발 툴킷 도입. 이를 통한 게임 제작 프로세스 단순화. 👉 참고 기사 : https://naver.me/50eVPdx3 ✅이호성의 딴지 - 생성AI 발전에 따른 메타버스 창작생태계를 주제로 대학원에서 논문을 쓰고 있다. 델파이 기법을 활용해 전문가 집단 10여 명과 함께 작성 중이다. 여러 토픽을 다루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점은 ‘저작권’이다. - 재밌는 포인트는, 생성AI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생성한 콘텐츠의 저작권 귀속 문제와 그것과는 별개로 플랫폼 내에서 해당 콘텐츠의 경제적 거래 가능 여부에 대한 의견이다. - 저작권 인정 여부는 전문가별로 의견이 나뉘지만 콘텐츠의 경제적 거래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유사한 의견을 보인다. - 변호사, 글로벌 게임 회사 대표, 교수, 정부 기관 인사의 의견을 받으며 여러 인사이트를 얻어 재밌긴 하지만 뚜렷한 법이 등장하려면 생각보다 오래 거릴 것 같아 답답한 느낌도 든다. 해외 선진국에서 법제도화가 돼야 1-2년 걸리지 않을까?

[메타버스와 웹3.0이 여는 새로운 세상 (15)] ‘생성형 AI’, 메타버스에 날개를 달다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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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와 웹3.0이 여는 새로운 세상 (15)] ‘생성형 AI’, 메타버스에 날개를 달다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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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23일 오후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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