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가 "이익을 낸다"는 새로운 만트라를 쫓기 시작했다는 NYT기사 "흑자보다 성장 우선"이 그동안 유니콘스타트업을 양산했던 실리콘밸리의 믿음이었는데 요즘 위워크, 우버 등의 고전으로 이런 믿음이 흔들리는 중. VC들이 투자기업의 수익성을 따지기 시작. 하지만 거품이 터지고 겨울이 올지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운 상태라고. 2009년, 2015년 등에도 "Winter is coming"이라고 경고가 많았지만 큰 문제없이 넘어갔기 때문. 잘못 얘기했다가 양치기 소년취급을 받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얘기.

Silicon Valley Is Trying Out a New Mantra: Make a Profit

Nytimes

Silicon Valley Is Trying Out a New Mantra: Make a Profit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0월 10일 오전 5: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다들 하니까'의 함정: 우리는 왜 내 판단보다 다수의 판단을 믿을까

    1. 사람들은 현재를, 지금까지 벌어진 일을 보여주는 지난 경험에 대한 솔직한 평가가 아니라 미래를 예측하는 유용한 지침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더 보기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을 읽고 정리해본 마케팅/데이터 개념

    요즘 제품을 만드는 개발자라면 단순히 코드만 잘 짜는 것 이상을 요구받습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감각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 더 보기

    발이 닿지 않는 바다에서

    ... 더 보기

    발이 닿지 않는 바다에서

    hajoeun.com

    발이 닿지 않는 바다에서

     • 

    저장 5 • 조회 2,722


    Swift 6.1 변경사항 톺아보기

    ... 더 보기

    Swift 6.1

    iOYES

    Swift 6.1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5 • 조회 831


    인위적인 기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