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서비스 가설 세우기
Brunch Story
좋아요, 알림신청은 = 알림 동의형
팔로잉, 구독은 = 관계형성형 액션이라고 정의 내려 보겠습니다.
자사 서비스 구매 참여 횟수에 따른 유저 분포도를 통해 구매 패턴을 분석해보았는데요,
저이용 고객군은 두루두루 구매하지만, 고 이용 고객군은 특정 서비스를 반복하여 사용하는 경향을 발견했습니다.
관계형성형 액션인 팔로잉 행위는 향후 반복 구매를 위한 사전 액션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바로 핵심인 것이죠.
구매패턴 분석을 통해
충성 고객군들에게는 팔로잉(구독)한 브랜드의 제품을 반복 구매하기에
플랫폼 입장에서는 브랜드가 보유한 팔로워 수는 상품 가치 판단의 중요한 요소로 활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https://brunch.co.kr/@nahyeonjoy/30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22일 오전 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