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에 생각하는 연말 결산 캠페인 의미

이번주 뉴스레터에서 Spotify의 Wrraped와 YouTube Music의 Recap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토스의 '2023년 소비 돌아보기 기능'을 발견했어요.


이런 연말 결산 서비스는 첫번째로 내 취향을 정리해주고, 두번째로 사용자와의 유대감을 만들어줍니다. 내가 일년을 기억하는 방법을 디자인해주는 것이죠. 실제로 Spotify가 매년 Wrapped 캠페인을 진행하는 시점에 앱스토어 순위가 확 올라간다고 합니다.


연말 결상 서비스는 사용자의 습관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보여주는 2가지 정보 디자인 전략이 있어요.


1️⃣ 누적된 숫자를 강조해서 보여주기 (e.g., 1년 동안 1200만원을 썼어요)

2️⃣ 습관의 특징을 카테고리로 보여주기 (e.g., 여행 소비가 많은 당신은 지구별 여행자)

취향의 연말정산, 내가 사랑했던 모든 추억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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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24일 오전 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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