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272
익명
2022년 12월 29일
안녕하세요, 이제 대학생 3학년을 마친 컴공생입니다. 이렇게 질문을 올린것은 안드로이드 공부 방향성 때문입니다. 취업 고민을 하던 시기에 저 자신을 돌아보니 3학년 동안 한것이 없더군요. 그냥 수업도 B만 받자 마인드였고 공부안하고 게임만 하느라 1,2학년 때 배운 c랑 자바는 다 까먹어서 어떻게 짜는지도 기억도 안나고요. 그냥 그런 저를 되돌아보면서 '답 없는데?'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정신차리고자 공부를 하려고하니 이제 3학년이 끝나는 시점이기도 해서 내가 가고 싶은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때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제가 가고 싶은 분야를 정리하고 보니 안드로이드를 공부해야겠다고 결정을 내렸구요. 물론 지인들은 프론트엔드나 백엔드를 가지 않고 왜 더 어려운 길 가냐고 하지만 그래도 하고 싶은걸 어쩝니까. 해야지. 그래서 안드로이드 공부에 대해서 여러가지 찾아보던 중 시작부터 헷갈려서 이렇게 질문올립니다.(죄송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여러 유튜브에서 안드로이드 커리큘럼을 자바->코틀린 언어를 기본으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근데 다른 개발자 커뮤니티 들을 보면 대부분의 회사가 자바를 코틀리으로 바꾸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헷갈리는데 자바, 코틀린 무엇으로 공부를 시작하는것이 좋을까요? 대학교 3학년이지만 자바는 진짜 다까먹었고 다시 공부해도 기억이 새록새록 나지 않는 수준입니다. 이 상황에서 어는 언어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코테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파이썬으로 하는중인데 이것도 자바나 코틀리으로 공부하는것이 좋을까요? 본론보다 서론이 쓸데없이 길었네요. 좋은 답변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구체적이고 정성스러운 질문에 ↑Up 투표를 눌러주세요.
설명이 부족한 질문에 ↓Down 투표를 눌러주세요. 커리어리가 질문자에게 수정을 요청할게요.
답변 2
안녕하세요. 저는 이직하면서 자바에서 코틀린으로 컨버팅하는 과정에 있는데요. 코틀린은 자바의 기능보다 많이 익스텐션되고 Null safety, extension function, top level function , coroutine 등등 자바와 차별을 두고 있는 코틀린의 대표적인 기능들이 있어요. Kotlin in action 책에 자바와 코틀린을 비교하면서 코틀린에 학습할 수 있도록 잘 나와있습니다. 자바를 먼저하고 코틀린을 하니 저는 이해가 더 잘되고 파이썬이나 자바스크립트는 개인적으로 하면서 좀 코드에 싸가지를 담아라! 이런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코틀린은 근본이 있는 친구인 것같습니다. 공부하면서 실무에서도 적용하면서도 유용한 친구라고 느껴져요, Webserver spring조합이 되니까 무엇보다 백엔드 개발할 때 간결하게 할 수있어서 좋습니다 Kotlin in action 이 책 추천드려요.
익명
작성자
1월 16일
그럼 자바 코틀린 실력이 둘다 제로라고 하면 코틀린을 추천하시는 건가요?
익명
작성자
1월 16일
감사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