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이번에 컴퓨터공학과 1학년 신입생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1학년 마치고 군대를 갈 생각인데요. 저희 부모님께서는 ROTC에 가기를 희망하고 계시고 저는 육군이나 공군으로 빠르게 갔다오고 싶은데 ROTC에 가는 것이 좋은 선택일까요? 제 실력이 기초도 제대로 안 된 상태라서 선택을 어떻게 해야될 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답변 3
인기 답변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과 전공하고 ROTC로 군 복무 마친 사람입니다. 웬만하면 일반 병사로 일찍 다녀오시고 졸업할 때까지 공부 열심히 하셔서 좋은 회사 취직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약 8년 전쯤에는 몇몇 대기업에서 사전 취업이 가능했었는데 IT 직군의 풀은 거의 없었고, 현재의 상황은 잘 모르겠지만 더 안 좋아졌으면 안 좋아졌지 좋아졌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사실 개발자 준비생에게는 커리어 측면에서 졸업 후 2년간의 공백기가 너무 큰 타격입니다. 졸업할 때까지 공부해둔 것들이 거의 리셋되는거나 마찬가지라고 봐요. 군 생활하면서 퇴근하고도 열심히 개발하면 모를까, 근데 굳이 그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습니다😫 제가 다시 대학생으로 돌아간다면 무조건 일반 병사로 가겠습니다.
글쎄요 목표가 알오티씨 장교 가는건가요? 요샌 알오티씨도 힘들다해서... 다시 일반병사로 전역하는분도 많다고해서.. 아이티 직업에서는 크게 도움안되요~ 그냥 특기병으로 가서 만기전역하면 되구요 지금은 1년6개월인가? 금방 전역한다고하더라구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