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 개발자입니다. 겸업 혹은 이직을 고려 중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023년 05월 10일조회 365

현재 작은 스타트업에서 7개월 정도 일하고 있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제가 회사에 처음 입사할 때부터 지금까지 회사에 개발자가 저 혼자뿐이라 풀스택으로 일하는 상황인데, 다른 스타트업에서 좋은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연봉도 더 받을 수 있고 재택근무 혹은 주 1,2회 출근 조건입니다. 조건만 보면 당연히 제안 온 회사로 가는 것이 맞을텐데 문제는 제가 이직하면 지금 재직 중인 회사는 개발자가 없어 개발이 불가능하고 정이 많이 들기도 해서 이직이 아닌 겸업의 형태가 이상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안 온 회사에서는 겸업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들은 상황이고 아직 재직 중인 회사에는 얘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제 회사에 얘기를 꺼내보려고 하는데, 7개월 차에 이런 제안을 해도 괜찮을까요? 만약 선배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실 것 같나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오원종(Owen)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적어주신 부분 중에 개발자가 없어 개발이 불가능하고 정이 많이 들기도 해서 이직이 아닌 겸업의 형태가 이상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건 글쓴이가 아니라 대표님이 고민하실 문제입니다. 본인이 현 회사에서 처우나 개발 환경 등에서 만족을 할 수 있다면 제안 쿨하게 포기하고 지금 회사에 전념하시구요. 이직을 해야 겠다 마음을 먹었다면, 솔직하게 이야기 하든, 다른 이유로 둘러대든 사유를 대고 퇴사 후 이직하는 방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겸업은 반대입니다. 새 회사에 적응해서 거기서 업무를 잘 하기에도 쉽지 않을 수 있는데 양쪽에 피해를 주는 행동이며 글쓴이 커리어에도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면접관이 두 군데를 다 다닌 사실을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하실 건가요? 제 답변은 참고만 하시고, 글쓴이분의 상황에 맞는 결정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겸업 혹은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떤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을지는 개인의 상황과 우선순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고려할 점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1. 현재 회사와의 관계: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서 개발자로서의 역할이 중요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 겸업의 형태로 제안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2. 겸업의 조건: 겸업 제안을 받은 회사의 조건을 신중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연봉, 재택근무, 출근 조건 등이 개인의 욕구와 맞는지, 겸업을 통해 개인의 성장과 발전이 가능한지 고려해야 합니다. 3. 경력과 성장 가능성: 겸업 제안을 받은 회사에서 어떤 경험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개발자로서의 경력과 기술 스택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장기적인 커리어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4. 커뮤니케이션과 타협: 겸업 혹은 이직을 결정할 때 회사와의 커뮤니케이션과 타협이 중요합니다. 솔직하게 자신의 상황과 이유를 회사에 전달하고, 협의를 통해 상호 합의점을 찾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중하게 상황을 고려하고 개인의 욕구와 목표를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경험과 성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