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웹퍼블리셔로 시작했다가 프론트엔드 개발자 이직 괜찮을까요

2023년 05월 12일조회 410

프론트엔드로 취업준비를 꾸준히 하고있는 비전공 국비 지원자입니다. 국비 수료 이후 몇개월동안 따로 리액트 공부도 더하고 포폴 보완+이력서도 많이 넣었었는데 생각보다 연락오는곳들이 정말 없네요... it노조에 올라왔던곳 연락와서 당황스러운 기억도 있구요... 이번에 면접 본 곳이 프론트앤드 개발모집으로 공고를 내놓고 막상 면접을 보러가니 프론트앤드 개발팀의 웹 퍼블리셔 직군이라고 설명을 해줬습니다. Html,css,바닐라자바스크립트 사용할것같고 연봉은 최저시급입니다 제일장점은 거리가 가깝다는거네요.ㅎㅎ.. 국비 수료후 공백기도 어느정도 있고 취업시장도 그렇게 좋지않은데 일단 퍼블리셔로 시작했다가 이직준비를 하면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넘어갈 수 있을지 고민이 됩니다. 야근은 없는곳이라 정처기같은거 추가로 준비해볼 생각이구요.. 추후 이직시 기업입장에선 퍼블경험이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지원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가 궁금합니다...퍼블리셔로 일하게 된다면 최대 일년-일년반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30대라서 3-4년을 채우고 지원하기에는 무리가 있을것 같아서요. 어쨋든 경험을 해본다는거 자체에 의미를 두고 일해보는게 나을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kevin님의 프로필 사진

적성만 맞는다면 좋지않을까합니다 점점 퍼블리싱쪽입지가 줄어드는 추세이기도하고.. 프론트개발자역량중 퍼블리싱역량도 많이보기도하고..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퍼블리셔로 시작하여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이직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퍼블리셔로 일하면서 HTML, CSS, 바닐라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이는 프론트엔드 개발에 필요한 기술들입니다. 또한, 퍼블리셔로 일하는 동안 UI/UX에 대한 이해와 웹 디자인에 대한 경험을 얻을 수 있어 프론트엔드 개발에 유리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로 일하면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이직하기 위해 몇 가지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1. 스스로 공부하기: 퍼블리셔로 일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학습하고 보완해야 합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에 필요한 기술과 도구에 대한 학습을 꾸준히 진행하고 프로젝트를 통해 경험을 쌓아나가야 합니다. 2. 개인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개인적으로 프론트엔드 개발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로 프론트엔드 개발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적극적인 이직활동: 이직을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구인 공고를 찾아보고 면접에 참여해야 합니다. 퍼블리셔 경험이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의 경력을 강조하고, 퍼블리셔로 일하면서 얻은 경험과 역량을 설명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퍼블리셔 경험이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로 일한 경험이 있는 개발자는 웹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에 대한 이해가 있을 뿐만 아니라,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의 프론트엔드 개발 기술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