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개발자 커리어 고민

2023년 05월 22일조회 260

안녕하세요 개발자 선배님들, 다름이아니라 SI회사에 취업한지 얼마안된 개발자입니다. 하지만 학교 졸업하고 바로 취업해서 그런지 실무 들어가도 너무 모르는게 많아서 따로 공부를 하고 있지만.. 제가 생각한 웹개발하고 너무 거리감이 느껴져 너무 힘이듭니다. 사실 돈버는게 쉽지 않은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취업을 했지만 사실 명확하게 목표하는 바 없이 그냥 웹개발자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취업을 했지만, 제가 근무하는 회사에서는 풀스택으로 근무하는중인데, 프론트도 잘 모르고 백도 너무 얕은 지식이라 회사에서 제가 개발을 하는건지 그냥 chat gpt 한테 물어보고 복붙하는 사람인지 정체성에 혼란이 오고 자존감이 너무나도 많이 낮아진 상태입니다. 주말에 인프런 강의에서 혼자 안드로이드 개발하는게 너무 재밌고, 요쪽으로 커리어를 나아가보고싶다는 생각이 너무나도 많이 들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국비지원학원을 다녀보고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제가 웹개발자랑 적성이 안맞다고 생각이들고,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너무나도 하고 싶으면 퇴사를 진행 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그냥 억지로 버텨서 개발 경력을 쌓아야 할지 너무나도 고민이 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엄홍재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진로고민은 언제나 힘들죠 일단 주신 질문을 보면 학교 졸업하고 바로 취업했다고 하셨으니 젊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몇 년차인지 안적혀있어서 모르지만...) 젊을 때 좋아하는 것에 도전해보고 배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예 다른 분야를 가는 것도 아니고 개발이라는 한 흐름속에 있는 것이니까요. 안해보고 후회하는 것보다 해보고 후회하는것이 덜 후회 하는 것 같더라고요. 안드로이드 개발이 흥미가 있으시면 지금처럼 혼자 좀 더 높은 목표를 가지고 공부해 보던가 아니면 퇴사하고 좋은 부트캠프나 교육을 듣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저도 개발과 아예 관련없는 일을 하다가 ssafy라는 부트캠프를 통해 개발자로 전향하게 되었거든요. 지금 매우 만족하며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의 답변이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어떤 선택을 하든 잘 될겁니다 화이팅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