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부트캠프 백엔드 과정 단순 호기심입니다!

2023년 06월 11일조회 220

왜 백엔드 개발 과정은 코틀린으로 진행하는 곳이 없나요? 아직은 트렌드일뿐 고착화되지 않아서 그런걸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희희님의 프로필 사진

최근에는 진행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코틀린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의 공식 언어이며, 백엔드 개발에서도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백엔드 부트캠프에서는 여전히 Java, Python, Node.js, Ruby 등의 언어를 주로 가르치는 이유는 몇 가지 있습니다. .1. 시장의 수요: 기업들이 백엔드 개발자를 채용할 때 여전히 Java, Python 등의 언어에 대한 경험을 많이 요구합니다. 이런 언어들은 이미 시장에서 널리 쓰이고 있으며, 대다수의 기업은 이들 언어를 사용한 기존의 코드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들 언어를 배우는 것이 취업 시장에 입문하는 데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2. 커뮤니티와 자료: Java, Python, Node.js 등은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므로, 이들 언어에 대한 방대한 학습 자료와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이런 지원 시스템은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일반적인 개념의 이해: 백엔드 개발 과정에서는 특정 언어의 문법을 배우는 것보다 웹의 기본 원리, 데이터베이스, API, 인증 등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런 일반적인 개념은 언어에 상관없이 적용되므로, 특정 언어가 아니라 백엔드 개발의 기본적인 원리를 가르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틀린은 강력하고 현대적인 언어로, 백엔드 개발에서의 사용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틀린으로 작성된 웹 프레임워크인 Ktor는 백엔드 개발에 있어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따라서, 특정 부트캠프가 아직 코틀린을 가르치지 않더라도, 자신이 코틀린에 흥미가 있다면 이를 별도로 학습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