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개발자 행사 참석 목록이 이력서에 있다면 도움이 될까요?

2023년 09월 02일조회 252

매년 인프콘, if-kakao, AWS Summit 등 다양한 개발자 컨퍼런스와 강연이 진행되는데, 이런 개발자 행사에 참석했다는 내용이 이력서에 있다면 도움이 될까요? 큰 영향을 줄 것 같진 않지만 문득 궁금해져서 질문드립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프레드윰님의 프로필 사진

제 생각은 행사 참여해서 무언가 결과물도 만들고 이것저것 하잖아요. 그걸 토대로 이력서에 몇줄 자소서에 넣어주세요~ 어필할때 컨퍼런스 관련된 썰을 이야기하면서 얘기하면서 대화에 흥미롭게 궁금증 생기게 유도해보세요~ 저는 옛날에 창업동아리에 관련한거를 면접 볼때 자주 활용했어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09월 05일

답변 감사합니다!

nova님의 프로필 사진

nova

SA2023년 09월 06일

채용 서류심사를 자주하는 편에 속하는데 실제로 그냥 참여했다 알고 있다 정도는 안쓰느니만 못할거 같습니다. 면접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업계에서 잔뼈가 굵으신 분들이라 해당 주제로 몇가지 질문을 했을때 초보적인 수준으로 답변을 한다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깊게 고민하고 실제 잘하는것들은 좀더 잘 표현하는게 질문을 유도해 내고 좀더 좋은 인상을 가지게 되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찬미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이건 회사마다, 이력서를 보시는 분들마다 주관적일 것 같지만, 제 의견을 남겨보겠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저도 개발자 컨퍼런스 참여를 좋아해서 참석 자리에 자주 가고는 하는데요. 해당 내용을 이력서에 적지 않고 블로그에 남기는 방식은 어떤가요? 보통 이력서에 블로그를 달아놓으니, 면접관 분들이 확인하실 것 같습니다. 컨퍼런스 참여 후 귀감이 된 자료들을 토대로 실무에 적용해본 이야기, 무언가를 개선 시켜본 경험, 그게 아니더라도 본인에게 성장 포인트가 된 부분들을 블로그에 작성한다면, 플러스 요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09월 08일

오! 블로그 글들 중에 컨퍼런스 회고 글을 자주 봤었는데 까먹고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