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AOS와 iOS간 인앱 결제 전환율 차이가 클까요?

2023년 11월 17일조회 286

지금 운영 중인 앱이 AOS가 iOS 대비 최종 구매 전환율이 3배 정도 낮은데, 이게 정상일까요? 혹시 다른 앱들은 어느 정도 차이가 았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김민식님의 프로필 사진

타겟을 잘 살펴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페르소나가 iOS사용자와 잘 맞을 수도 있고, 아이폰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인앱결제에 대한 허들이 낮을 수도 았다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심리를 파악해서 앱의 방향을 잘 정해야 할 것 같네요! 파이팅입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3년 11월 17일

그 차이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용자 인구 통계학적 차이, 보유 디바이스의 확산률 및 기술 애호도 등을 고려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iOS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AOS 사용자보다 앱 내 구매를 더 많이 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iOS 사용자들이 대체로 소득 수준이 높아서 그런 경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반드시 모든 상황에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앱의 종류나 목표 유저 층 등에 따라 전환율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3배나 되는 차이가 있는 것은 문제일 수 있다고 보여지며, 다른 접근 방법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한가지 고려할 점은 AOS와 iOS 간의 특성 차이입니다. 예를 들어 Android 앱스토어는 Google Play 외에도 Amazon Appstore 등 여러 플랫폼에서 제공되기 때문에 전환율을 올리기 위해 특정 스토어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의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앱의 가격, UI/UX 디자인, 구매 프로세스, 보상 시스템 등도 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AOS와 iOS에서 동일한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개선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시점에서 정확한 평균치나 비율을 제공하기는 어렵지만, 각각의 플랫폼에 최적화된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