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지금 운영 중인 앱이 AOS가 iOS 대비 최종 구매 전환율이 3배 정도 낮은데, 이게 정상일까요? 혹시 다른 앱들은 어느 정도 차이가 았을까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3년 11월 17일
그 차이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용자 인구 통계학적 차이, 보유 디바이스의 확산률 및 기술 애호도 등을 고려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iOS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AOS 사용자보다 앱 내 구매를 더 많이 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iOS 사용자들이 대체로 소득 수준이 높아서 그런 경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반드시 모든 상황에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앱의 종류나 목표 유저 층 등에 따라 전환율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3배나 되는 차이가 있는 것은 문제일 수 있다고 보여지며, 다른 접근 방법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한가지 고려할 점은 AOS와 iOS 간의 특성 차이입니다. 예를 들어 Android 앱스토어는 Google Play 외에도 Amazon Appstore 등 여러 플랫폼에서 제공되기 때문에 전환율을 올리기 위해 특정 스토어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의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앱의 가격, UI/UX 디자인, 구매 프로세스, 보상 시스템 등도 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AOS와 iOS에서 동일한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개선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시점에서 정확한 평균치나 비율을 제공하기는 어렵지만, 각각의 플랫폼에 최적화된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