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현재 부트 캠프를 하면서 게임기획 준비를 하고 있는 준비생입니다. 지금 현재 제일 궁금한 점은 부트 캠프에서 단기간 모바일게임 출시까지 하는 프로젝트? 같은 걸 신청을 했는데 합격을 해서 할지 말지를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 출시한 이력이 게임기획 지원할 때 마이너스 요소는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의 플러스 점수인지를 알고 싶습니다.
답변 1
안녕하세요. 저도 게임기획자를 오래 준비했었는데 반갑습니다. 지금은 진로를 바꾼지 몇년돼서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답변을 남기겠습니다. 현재 걸출한 기업에 다니고 있는 기획자 친구들에게 물어보고 답변이 오면 내용을 갱신하겠습니다. 일단 제 기억 상으로 출시 경험이 없는 게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좀 빡빡하긴 하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은 만들기만 해도 낼 수 있거든요. 그리고 뭐가됐든 실제로 출시까지 가봐야 그 과정에서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고려돼야 하는지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1차 추가 일단 모바일 게임 출시는 큰 플러스 점수는 되지 않습니다. 그냥 '얘 한번 과정은 겪어봤네'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도 지원하는 파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투밸런스 쪽이면 애매하고, 시스템 기획 쪽이면 구조를 꽤 파악했다고 생각해서 +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개인적인 경험상, 스펙을 위한 프로젝트의 가장 큰 걸림돌은 출시(완성)까지 유지되는 인원들을 찾고 모으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출시를 하든 안하든 부트캠프가 모아준 좋은 인력 풀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 자체가 소중할 것 같습니다. 특히, 기획자라는 포지션은 상업성이 중요한 프로젝트거나 대규모 프로젝트가 아닌 이상 개발자들과 아트디자이너들이 분담해서 수행할 수 있다 보니,, 더더욱 팀원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 것으로 기억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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