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게임기획 준비를 하고있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2023년 12월 26일조회 87

안녕하세요 현재 부트 캠프를 하면서 게임기획 준비를 하고 있는 준비생입니다. 지금 현재 제일 궁금한 점은 부트 캠프에서 단기간 모바일게임 출시까지 하는 프로젝트? 같은 걸 신청을 했는데 합격을 해서 할지 말지를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 출시한 이력이 게임기획 지원할 때 마이너스 요소는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의 플러스 점수인지를 알고 싶습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삭제된 사용자님의 프로필 사진

삭제된 사용자

2023년 12월 26일

안녕하세요. 저도 게임기획자를 오래 준비했었는데 반갑습니다. 지금은 진로를 바꾼지 몇년돼서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답변을 남기겠습니다. 현재 걸출한 기업에 다니고 있는 기획자 친구들에게 물어보고 답변이 오면 내용을 갱신하겠습니다. 일단 제 기억 상으로 출시 경험이 없는 게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좀 빡빡하긴 하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은 만들기만 해도 낼 수 있거든요. 그리고 뭐가됐든 실제로 출시까지 가봐야 그 과정에서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고려돼야 하는지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1차 추가 일단 모바일 게임 출시는 큰 플러스 점수는 되지 않습니다. 그냥 '얘 한번 과정은 겪어봤네'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도 지원하는 파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투밸런스 쪽이면 애매하고, 시스템 기획 쪽이면 구조를 꽤 파악했다고 생각해서 +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개인적인 경험상, 스펙을 위한 프로젝트의 가장 큰 걸림돌은 출시(완성)까지 유지되는 인원들을 찾고 모으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출시를 하든 안하든 부트캠프가 모아준 좋은 인력 풀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 자체가 소중할 것 같습니다. 특히, 기획자라는 포지션은 상업성이 중요한 프로젝트거나 대규모 프로젝트가 아닌 이상 개발자들과 아트디자이너들이 분담해서 수행할 수 있다 보니,, 더더욱 팀원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 것으로 기억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