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O/기획자
최근 재직중인 회사도 재택근무를 도입했습니다. 통근 거리가 상당한 편이라 재택근무가 생겨서 좋은데 어떻게 해야 100% 효율이 나는지 아직 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여기엔 오랫동안 재택근무를 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초기에 어떻게 습관 잡으셨는지 궁금하고 생산성 높이는 팁이 있다면 궁금합니다.
답변 2
인기 답변
저는 현재 풀 리모트 근무인 회사에서 재직한지 2년 가량 되어가는데요. 저도 한동안 원격근무로 인한 자기관리의 어려움을 느꼈던 편이라 공유드립니다! 1. 루틴을 만듭니다. 오전에 걷는다거나, 점심을 먹으러 나간다거나, 오후에 운동을 간다거나, 너무 집에 있으면 고립감을 느끼거나 나태해질 수 있으니, 중간 중간 나가서 활동하는 루틴을 만들면 좋습니다. 2. 하루를 시작할 때 투두를 적고 시간별로 배치합니다. 저는 TickTick이라는 태스크 관리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오전, 오후 근무를 쪼개서 장소를 바꿉니다. 혼자서 집중이 잘 안될때는 카페에 나가서 일하다가 다시 들어옵니다. 가끔 공유 오피스에 출근해서 일하기도 합니다. 4. 때로 팀원들과 슬랙 허들 등을 활용해 커피챗을 합니다!
익명
작성자
2022년 05월 09일
오! 실제로 경험하고 얻으신 팁들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해주신 유투브 콘텐츠도 잘 확인하고 참고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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