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현재 컴공 4학년인데, 구체적인 진로를 정하지 못하다가 최근 여러 pc 오픈월드 게임을 즐기며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의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뒤늦게라도 인턴 및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쌓기 시작하려고 유니티로 게임들 클론코딩하거나 c++/# 공부하는 중입니다만 방향성에 고민이 많습니다. 정작 기업에서 원하는 실무 능력을 위해 어떤 부분을 준비하고 보여주어야 할까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5월 09일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로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기 위해 다음의 방향성을 고려해보세요: 1. 기술 스택: 특정 게임 엔진에 익숙해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유니티와 Unreal Engine은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게임 엔진이므로, 이 두 가지 중 하나에 숙련된 경험을 보여주면 좋습니다. C++과 C#은 둘 다 유용하지만, 유니티의 경우 C#이 주로 사용되고 Unreal Engine은 C++를 많이 사용하므로, 원하는 엔진에 딱 맞는 언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프로젝트 완성: 단순한 클론 코딩 뿐만 아니라, 실제 완성도 있는 작은 게임 프로젝트를 몇개 진행하면서 개발 과정을 정리해 포트폴리오에 첨부하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복잡한 동작을 구현하는 것보다 게임이 완전하게 실행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잘 작동하는 것입니다. 3. 코드 품질: 프로그래밍 스킬증명도 중요하지만 견고하고 재사용 가능한 코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보여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클래스 다이어그램, UML 등을 활용하거나 코드 리뷰, 테스트 주도 개발(TDD)과 같은 좋은 개발 습관에 대한 이해를 보여줄 수 있으면 좋습니다. 4.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로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지식도 중요합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 방법, TCP/IP 및 UDP와 같은 네트워킹 기본사항들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5. 기타 스킬: Git을 비롯한 버전 관리 시스템 사용 경험, 문제 해결 능력, 쿼터니언 및 3D 수학 등 게임에서 자주 나오는 개념에 대한 이해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만든 게임을 실질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면 면접관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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