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포폴 방향성 고민

2024년 05월 09일조회 238

안녕하세요. 현재 컴공 4학년인데, 구체적인 진로를 정하지 못하다가 최근 여러 pc 오픈월드 게임을 즐기며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의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뒤늦게라도 인턴 및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쌓기 시작하려고 유니티로 게임들 클론코딩하거나 c++/# 공부하는 중입니다만 방향성에 고민이 많습니다. 정작 기업에서 원하는 실무 능력을 위해 어떤 부분을 준비하고 보여주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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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님의 질문

답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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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일은 아무래도 윗선에 변덕스러운 요구를 잘 반영하는 그런 코드를 짜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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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5월 09일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로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기 위해 다음의 방향성을 고려해보세요: 1. 기술 스택: 특정 게임 엔진에 익숙해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유니티와 Unreal Engine은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게임 엔진이므로, 이 두 가지 중 하나에 숙련된 경험을 보여주면 좋습니다. C++과 C#은 둘 다 유용하지만, 유니티의 경우 C#이 주로 사용되고 Unreal Engine은 C++를 많이 사용하므로, 원하는 엔진에 딱 맞는 언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프로젝트 완성: 단순한 클론 코딩 뿐만 아니라, 실제 완성도 있는 작은 게임 프로젝트를 몇개 진행하면서 개발 과정을 정리해 포트폴리오에 첨부하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복잡한 동작을 구현하는 것보다 게임이 완전하게 실행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잘 작동하는 것입니다. 3. 코드 품질: 프로그래밍 스킬증명도 중요하지만 견고하고 재사용 가능한 코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보여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클래스 다이어그램, UML 등을 활용하거나 코드 리뷰, 테스트 주도 개발(TDD)과 같은 좋은 개발 습관에 대한 이해를 보여줄 수 있으면 좋습니다. 4.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로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지식도 중요합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 방법, TCP/IP 및 UDP와 같은 네트워킹 기본사항들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5. 기타 스킬: Git을 비롯한 버전 관리 시스템 사용 경험, 문제 해결 능력, 쿼터니언 및 3D 수학 등 게임에서 자주 나오는 개념에 대한 이해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만든 게임을 실질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면 면접관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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