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신입 6개월차지만 부족한 실력

2024년 11월 12일조회 203

안녕하세요 국비 수료 후 많이 부족한 실력임에도 운좋게 취업에 성공하여 어느덧 6개월리 지난 신입 개발자입니다. 하루하루 허덕이면서 보낸거같은데 매번 실수가 가득하고 모르겠는거 투성이에요 객관적으로 실력이 많이 부족한지라 다른 직업을 알아보는게 맞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구요 지친 하루라 괜히 투정한번 부려보았습니다 .. ㅠㅠㅠ 다들 어떠셨나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김영훈님의 프로필 사진

삐빅 정상입니다. 저는 한 5년차까지도 모르겠는거 투성이었던 것 같습니다 ^_^ 초기에는 모르는게 많으니 답답하고 ‘내가 너무 부족한 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하루에도 수십번 들었는데 하다보면 모르는 게 나왔을 때 어떻게 대응할 지에 대한 방법이 나름 생긴 것 같아요. 요즘엔 ai가 웬만한 건 다 알려주고 그래도 해결안되면 api문서 보고 스택오버플로우도 참고하다보면 해결되더라구요. 천천히 성장하면 됩니다😀 아 디버깅 하는방법도 열심히 찾아보시구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4년 11월 18일

감사합니다.. ㅎㅎ 조언대로 천천히 성장해보도록 할게요! 맛있는 저녁 드시길 .. :)

aigoia님의 프로필 사진

프로그래밍은 단기에 실력자가 되진 않습니다. 조급해 하지 않고 중도에 포기 하지 않고 노하우를 축적해야 해여.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11월 12일

안녕하세요, 초반 시기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많은 개발자들이 공통적으로 경험하는 상황입니다. 첫째로, 실수는 학습의 하나의 과정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 실수에서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실수를 통해 코드 리뷰를 통해 자신의 코드를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코딩과 소프트웨어 개발은 배울 수록 더 많이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록 복잡해집니다. 이것이 소위 "더 많이 아는 저주"라는 것인데, 이 현상은 모든 분야에 걸쳐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이런 점에서 느껴지는 부족함은 오히려 당신이 제대로 배우고 있다는 증거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직업을 알아보는 생각에 대해서는 개인적 결정이지만, 저 같으면 조금 더 시간을 주고 도전해 보겠습니다. 6개월은 그리 긴 시간도 아니며, 공부하고 향상시키면서 자신의 위치를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