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접점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구한 월마트의 부활

[시간은 없지만 DX는 알고 싶어 1화]


월마트를 기억하는 분 계신가요? 저는 중학생 때까지 부모님과 월마트에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월마트는 우리나라에서는 현지화 실패로 2006년 철수하여 볼 수 없지만, 여전히 미국의 오프라인 물류 시장을 꽉 잡고 있는 월마트입니다. 그런데 이 월마트가 한때 온라인 물류 시장의 급성장으로 인해 큰 위기를 겪었다고 하네요. 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월마트는 무엇을 시도했을까요?


바로 <고객과의 접점에서 추구하는 디지털 혁신>이었습니다.


https://brunch.co.kr/@innovationlab/161

쇠락하던 글로벌 리테일러가 디지털 전환 후 달라졌다

Brunch Story

쇠락하던 글로벌 리테일러가 디지털 전환 후 달라졌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8일 오전 2:0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5

    ... 더 보기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레드버스백맨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서비스를 중독성 있게 만드는 결정적 원리 >

    1. 진통제이면서 비타민이어야 한다.

    ... 더 보기

    UX 포트폴리오에서 ‘UT’라고 일반화 하지 않기

    'UT’라는 표현으로 테스트를 전부 표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두 가지를 구분해서 써야 합니다.

    ... 더 보기

    < 감각의 나 vs 상상의 나, 누구를 믿어야 할까? >

    1. 자신을 두 존재로 생각하십시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