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stify vs Express: Which is the Best API Framework for Node.js?
Medium
Node.js에서 흔히 사용되는 두 가지 API 프레임워크는
Fastify
Express
이다.
먼저 Fastify
는 2016년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프레임워크로 빠르고 가벼우며 모듈식으로 설계되었다. Fastify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비동기/대기 지원으로 비동기 코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다. 또한 모듈 방식으로 서버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플러그인 아키텍처가 있어 사용하려는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원하면 쉽게 비활성화/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의 유효성 검사 및 직렬화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데이터 검증을 위해 JSON 스키마를 사용하여 데이터의 형태를 쉽게 정의할 수 있다.
다음은 Fastify로 간단한 서버를 만드는 예시다.
const fastify = require(’fastify’)()
fastify.get('/', async (request, reply) => {
return { message: 'Hello, world!' }
})
fastify.listen(3000, (err, address) => {
if (err) throw err
console.log(`Server listening on ${address}`)
})
#새로운 서버를 생성하고, JSON 객체를 반환하는 단일 경로를 추가
다음으로 Express
는 Node.js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API 프레임워크이다. 2010년부터 존재했고, 대규모 개발자 커뮤니티를 갖는다. 특히 간단하고 직관적인 API를 통해 유연하고 사용하기 쉽게 설계되었다. 주요 기능으로는 미들웨어 아키텍처이다. 요청처리, 응답 수정 등에 작업에 활용된다. 또한 서버에 추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수 많은 타사의 패키지가 존재한다. 또한 매우 단순하다는 점이 있는데, 단 몇 줄만의 코드로 새 서버를 만들 수 있다.
다음은 Express의 예시다.
const express = require('express')
const app = express()
app.get('/', (req, res) => {
res.send('Hello, world!')
})
app.listen(3000, () => {
console.log('Server listening on port 3000')
})
#새로운 서버를 생성하고, 일반 텍스트를 응답을 반환하는 단일 경로 추가
4가지를 기준으로 비교해보겠다.
성능 - Fastify
Fastify는 요청 처리량 및 응답 시간 측면에서 Express보다 훨씬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 용이성 -Express
Express는 단순성과 사용 용이성으로 유명하다. Express를 사용하면 단 몇 줄의 코드만으로 새 서버를 생성할 수 있으며 미들웨어 아키텍처를 통해 서버에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기능
Fastify에는 데이터 검증 및 직렬화 지원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복잡한 데이터 구조를 처리해야 하는 API를 구축하는 데 유용할 수 있다.
Express는 타사 미들웨어 패키지로 구성된 더 큰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인증, 로깅, 오류 처리 등의 추가 기능을 서버에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커뮤니티
Express는 더 큰 개발자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으며 Fastify보다 더 널리 사용된다. 이는 문서, 튜토리얼, 코드 예제를 포함하여 더 많은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 글은 번역글로서 아래 링크에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medium.com/@alielmalki.developer/fastify-vs-express-which-is-the-best-api-framework-for-node-js-4bad807af0d9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26일 오전 9:41
G
... 더 보기사내 메신저에 피드백을 요청하는 설문이 올라왔어요. 한 달 전에 입사한 동료가 직접 만든 설문이었죠.
... 더 보기앱
... 더 보기DB 프로시저 싫어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Lambda/Serverless Function 이라고 생각해보십시오! 사실상 Serverless Function이랑 똑같은 것. Serverless Function도 싫어하시면 린정.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간밤에 또 빅 AI 업데이트가 있었군요. Claude 4 Opus, Sonnet 패밀리가 발표되었습니다.
성능이나 다양한 능력이 향상되었고, 트렌드에 맞게(?) 소프트웨어 개발 성능이 또 크게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