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RP 분석하는 방법
에스이오_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SEO)에서 내가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많다. 콘텐츠 전략, 키워드 선택, 백링크 및 경쟁업체 분석 등 다양하게 신경 써야 한다.
그 시작은 구글 SERP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1. 구글 SERP 분석:
-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SERP)를 분석하는 것은 타겟 키워드의 상위 순위 페이지를 파악하고, 검색 결과 상위에 도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을 의미한다.
- 검색 의도, 콘텐츠 순위 유형, 경쟁 등을 살펴본다.
2. 검색 의도:
- 검색어에 따른 사용자의 의도는 상업적, 정보적, 내비게이션, 거래적 기능 등으로 나눌 수 있다.
3. 콘텐츠 순위 유형:
- 키워드 난이도, 백링크 수, 검색 의도, 콘텐츠 아이디어 등을 통해 콘텐츠의 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
4. 경쟁 분석:
- 경쟁 페이지를 살펴보고 콘텐츠 유형, 길이, 이미지 및 동영상 사용 등을 파악한다.
- 페이지의 링크 프로필, 외부 백링크 수, 도메인 권한 등을 분석한다.
5. 키워드 전략:
- 원하는 키워드를 상위로 올리기 위해 경쟁업체보다 깊이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온페이지 SEO를 개선하며, 백링크를 활용한다.
6. SEO 도구 활용:
- Ahrefs 같은 SEO 도구를 사용해 페이지 링크, 백링크, 키워드 경쟁력을 분석할 수 있다.
7. 콘텐츠 품질 향상:
-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들거나 페이지 및 테크니컬 SEO를 사용하여 키워드 순위 확률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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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22일 오전 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