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가 유통의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물기를 진행 중. 알리바바는 19일 밤 홍콩 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280억 홍콩달러(약 4조1천억원)를 투입해 프랑스계 유통업체 오샹의 중국 법인인 가오신 유통 지분을 77.02%로 늘려 경영권을 확보. 이번 한번에 경영권을 확보한건 아니고 이미 지난 '17년 가오신유통 지분 36.16%를 획득했으며, 이번에 지분을 추가로 인수. 가오신유통 산하에는 다룬파(DRF-MART)와 어우샹(歐尙) 두 개의 마트 브랜드가 있으며, 중국 내 매장은 481개. 신유통 실현을 위해 알리바바는 그동안 인타이(銀泰)백화점, 바이롄(百聯)수퍼마켓, 싼장(三江)쇼핑, 쑤닝(蘇寧) 등에 투자하고 신선식품 O2O 업체인 허마(盒馬) 등을 선보였음. 특히 이번에 인수한 가오신유통은 중국 중서부 오프라인 소매 시장에 특화 되어 있음. 이제 유통의 미래는 한국도 미국도 아닌 '중국'에서 찾을 수 있음.

알리바바, 마트업체 4조원에 인수…오프라인 사업 확대

매일경제

알리바바, 마트업체 4조원에 인수…오프라인 사업 확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21일 오전 12:4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혹시, 리더인 당신 혼자서만 일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

    1. 나는 관리자의 결과물이 그가 관리하는 조직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 더 보기

    동고동락 팀워크

    

    ... 더 보기

    👉테헤란로 소진언니 인터뷰, 공공기관 MZ의 커리어 고민!

    ... 더 보기

    오픈소스로 완성하는 AI Full Stack

    AI와 관련된 수 많은 오픈소스들이 쏟아지면서 오픈소스 생태계는 그야말로 AI 오픈소스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LangChain의 성공을 시작으로 많은 오픈소스들이 나오면서 AI 업계 시스템을 빠르게 메꾸고 있기도 합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31 • 조회 8,359


    저는 cross-platform application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더 보기

    조회 605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