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가 유통의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물기를 진행 중. 알리바바는 19일 밤 홍콩 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280억 홍콩달러(약 4조1천억원)를 투입해 프랑스계 유통업체 오샹의 중국 법인인 가오신 유통 지분을 77.02%로 늘려 경영권을 확보. 이번 한번에 경영권을 확보한건 아니고 이미 지난 '17년 가오신유통 지분 36.16%를 획득했으며, 이번에 지분을 추가로 인수. 가오신유통 산하에는 다룬파(DRF-MART)와 어우샹(歐尙) 두 개의 마트 브랜드가 있으며, 중국 내 매장은 481개. 신유통 실현을 위해 알리바바는 그동안 인타이(銀泰)백화점, 바이롄(百聯)수퍼마켓, 싼장(三江)쇼핑, 쑤닝(蘇寧) 등에 투자하고 신선식품 O2O 업체인 허마(盒馬) 등을 선보였음. 특히 이번에 인수한 가오신유통은 중국 중서부 오프라인 소매 시장에 특화 되어 있음. 이제 유통의 미래는 한국도 미국도 아닌 '중국'에서 찾을 수 있음.

알리바바, 마트업체 4조원에 인수…오프라인 사업 확대

매일경제

알리바바, 마트업체 4조원에 인수…오프라인 사업 확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21일 오전 12:4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테헤란로 소진언니 인터뷰, 김소진이 만난 사람 l MZ 프로일잘러!

    ... 더 보기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43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