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아닌 저널리즘, 뉴욕타임즈] "설즈버거는 디지털 시대에 뉴스를 ‘콘텐트’라는 말로 부르는 것에 거부감이 있다고 밝혔다. 저널리즘의 결과물인 뉴스와 단순한 콘텐트는 다르다는게 그의 신조다. 설즈버거는 “난 사실 콘텐트란 말을 싫어한다. 콘텐트란 페이스북에 올리는 쓰레기(junk)”라며 “우리가 하는 건 저널리즘이다”라고 말했다. 타임은 “소셜 미디어라는 플랫폼으로 시민은 팔로워가 되고 뉴스는 콘텐트로 추락했다”며 “이 주간지조차도 의식 있는 억만장자에게 넘어갔지만 NYT는 달랐다”고 핵심을 저널리즘에 충실한 자세에서 찾았다."

NYT 디지털 독자 470만명 비결 "돈 내고 싶은 저널리즘"

Naver

NYT 디지털 독자 470만명 비결 "돈 내고 싶은 저널리즘"

2019년 10월 19일 오전 5:3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