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마케팅이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의 관... | 커리어리

"... 기존 마케팅이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의 관심을 확보하는 수단이었다면, 코로나 이후 마케팅은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갖는 사람의 신뢰를 확보하는 수단으로 마케팅이 변화할 것이다. 그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마케터에게 주어진 핵심 과제는 브랜드의 ‘온라인 경험 디자인’이다. 과거 오프라인 매장처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홈페이지나 SNS, 유튜브 채널 등이 기업의 기본 플랫폼이 될 것이며 과거 브랜드가 자신들의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매력적으로 단장하기 위해 오프라인의 점포를 가꾸고 영업사원을 확보했던 것처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브랜드는 온라인 채널을 매력적으로 구축하는 것이 핵심 과제가 될 것이다. 이제 브랜드는 디지털에서 직접 고객과 만날 준비를 해야 한다. ..." COVID-19 영향으로 많은 것들이 변하고 있는 요즘 입니다. 이 변화를 가장 크게 체감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패션' 일텐데요. 과거 오프라인 리테일 스토어를 중심으로 매출의 대다수를 벌어들인 패션 브랜드의 경우는 특히 더 그러합니다. 무신사, 지그재그, 에이블리, 29cm 등의 이용량과 매출이 늘어나는 것과는 상당한 '경험의 차이'를 겪고 있는 중이라 생각해요. 그런 측면에서 이 글은, 현재와 미래의 마케터들이 한번 읽어 보시면 좋을 글이라 생각해 추천 드리게 되었어요. 앞으로 마케터는 어떤 역할을 요구받을 것인지, 그리고 그 역할은 어떻게 전개하면 좋을지에 대해 현업의 실무자로서 생각하는 바를 잘 정리한 글 같아요. 이 글과 함께, 오늘도 따스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포스트 코로나 마케팅, 화두는 ‘온라인 경험 디자인(OXD)’ - 'Startup's Story Platform’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포스트 코로나 마케팅, 화두는 ‘온라인 경험 디자인(OXD)’ - 'Startup's Story Platform’

2020년 10월 29일 오전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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