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민님이 Day 1부터 매출을 만들면서 SaaS 개발을 시작한 방법 | Disquiet*
Disquiet
평균적으로 B2B SaaS를 한 번 판매하기까지 평균 84일이 걸립니다. 하지만 초기 스타트업의 SaaS는 개발력과 신뢰도 모두 부족하기 때문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요. 그래서 SEO 컨텐츠, 웨비나 등을 통해 초기 리드를 많이 확보하며 충분한 신뢰도를 확보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그런데 메이커 스프린트에 1기에 참여하신 수민님은 완전히 다른 방식을 사용하셨어요. 수민님은 현재 미리 만들어진 UI와 기능을 조합해서 원하는 CRM/ERP를 만들 수 있는 프레임워크인 토니를 만들고 계세요. 그리고 토니를 만들기 위해 이런 시도를 하셨어요.
- 우선,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 직접 고객이 되어 업계 사람들이 고객에게 어떤 제악을 하는지 파악했어요. 이 과정에서 제품개발의 범위까지 정할 수 있었어요.
- 그 다음 외주를 반복하며 완성된 제품이 없어도 고객을 만나고 매출까지 발생시켰어요.
- 만약 고객의 IT 친숙도가 낮아서 세일즈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세 가지를 기억하세요. 고객이 가장 두려워하는 문제를 이해하기, 전문가의 인용무구, 최소 2~3개의 실제사례. 수민님은 이 세 가지로 세일즈 전환율을 이전대비 60% 개선했어요.
이외에도 B2B SaaS를 만드는 초기 팀이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GTM 팁을 공유해주셨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 다 정리해봤어요 :)
https://dis.qa/5T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3일 오전 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