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의 수학공식 이해하기! “매출액 = 객단가 x 거래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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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출액 = 객단가 X 거래건수
👉 매출액을 높이기 위해서는 객단가를 높이거나(↑) 또는 거래건수(↑)를 높여야 합니다.
👉거래건수는 다시 유입자수 X 구매 전환율로 분류할 수 있겠습니다.
이를 다시 정리면, 매출액 = 객단가 X 유입자수 X 구매 전환율
- 객단가 : 1건의 구매당 평균 구매 금액
- 전환율 : 유입자수 대비 전환된 횟수 (* CVR = 전환수/유입자수)
(ex. 금일 홈페이지 유입자수가 100명이고 구매건수가 5건이면, 금일 우리 홈페이지 구매 전환율은 5%)
👉 거래건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유입자수(↑)를 늘리거나 전환율(↑)을 높여야 합니다. 더 세분화되었죠?
유입은 Paid 매체를 통한 광고 집행으로 늘릴 수 있겠습니다. (ex. 페이스북 광고, 구글 디스플레이광고, 키워드 광고 등)
전환율(CVR)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고려해볼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은 예시를 들어볼 수가 있다.
1) 상세페이지 설득력 높이기
2) 전환가능성이 높은 (=잠재적 LTV가 높은) 고객 획득하기
3) More, 채널톡과 같은 CRM 솔루션 활용하여 고객 Retention 높이기
👉 매출액 = 유입자수 X 구매 전환율 X 객단가
사실 이 단계에서도 더 세분화 할 수 있습니다.
유입도 신규 방문자 수 X 회원가입 전환율 등으로 세분화 할 수 있겠고,
구매 전환율 역시 세부 상품페이지 유입율 X 구매버튼 클릭률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겠죠?
세분화하면 할 수록 각 단계에서 어떤 지표들을 관리해야하는 지 보이실 겁니다.
한 번 큰 틀에서 각자 서비스의 '매출' 을 구성하는 여러 변수들을 정리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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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4일 오전 11:04
1. 자신을 두 존재로 생각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