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이 순간도 사실 과거다 : 인식의 비밀 >

1. 인간이 인식하는 모든 것은 개념적으로 과거의 것이다.


2. 다시 말해 우리는 과거의 것만을 인식할 수 있다.


3. 따라서 우리가 물상이라 여기는 것들은 실제로는 과거의 기억과 같은 것, 즉 심상이다.


4. 이 세상 자체가 의식 안에 비치는 꿈과 같은 하나의 인상, 이미지라는 말이다.


5. 지금 현재를 다시 한 번 잘살펴보면 인식되는 모든 것은 이미 현재완료된 상태로 나타나고 있다.


6. 그래서 불교에서는 ’세상은 꿈과 같고 환과 같다‘고 말했다.


7. 세상의 그 무엇도 불변하는 현실로서 존재할 수 없다.


8. 모든 게 이와 같은 의식의 바다 위에 상영되는 꿈같은 장면들에 지나지 않을 수 있다.


#시크릿을깨닫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14일 오후 11:5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제 스티브 잡스의 남자가 아니라 샘 올트만의 남자라고 해야 할까요. 조니 아이브가 스타트업들에게 전하는 조언입니다. 그는 여전히 애플 때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일이 인류를 위한 일이라고 믿고, 제품 너머에 있는 사용자의 설렘을 같이 느끼면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만들고 있죠. 하지만 실리콘 밸리는 이제 돈과 권력으로만 움직이는 장소가 되지 않았나 아쉬움을 토로해요.

    ... 더 보기

    ‘스티브 잡스의 남자’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들 향한 쓴소리

    AI로 쓰는 경력기술서, 자소서

    ‘스티브 잡스의 남자’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들 향한 쓴소리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안 바뀌어요.” 조직문화나 구성원 얘기를 꺼낼 때 종종 들리는 말이다. 그런데 이 말이 단순한 하소연을 넘어 “이젠 직원들에게 마음을 닫았다”라는 선언처럼 들릴 때가 있다. 문제는 바로 거기에 있다.

    ... 더 보기

    [명대성의 소통 본색] 조직은 리더의 태도를 닮는다

    한국강사신문

    [명대성의 소통 본색] 조직은 리더의 태도를 닮는다

    조회 313


    “직원들에게 월급 외에 출근할 이유를 줘야 합니다. 팀장이 좋다던가, 이 일이 날 성장시킨다던가, 이 일이 좋다던가, 이게 다 여기에 해당합니다.“ 박웅현 TBWA 코리아 조직문화연구소 소장은 직원들을 조직에 남게하는 방법을 이렇게 제안했다.

    ... 더 보기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모든 직원은 고객, '회사 팬' 만들어야" [뉴시스 포럼-10년후 한국]

    뉴시스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모든 직원은 고객, '회사 팬' 만들어야" [뉴시스 포럼-10년후 한국]

    < PM/PO 커리어 3단계: 당신은 How, What, Why 중 어디

    1. PM/PO 커리어는 3개의 단계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세가지는 일을 할 때 거치는 3단계와도 같다. 일의 3단계는 무얼까.

    ... 더 보기

    < 길을 잃기 위해 도서관에 갑니다 >

    1. 이 세계에 존재하는 책의 99.99%를 저는 아직 읽은 적이 없습니다. 그 사실 앞에서 망연자실해집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