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IT 전문가로부터 얻은 최고의 기술적인 조언들 - 한마디로 Medium 직독직해 #181
www.youtube.com
기술적이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받아본 적은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문제는 저도 묻지 않고 상대도 도움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해서 입을 닫았던 것 같네요.
직접 개발하는 것은 잘하지 못하지만 개발자의 말을 알아듣고 외부와 사이에서 중간 역할 하는 것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분들은 경험했었습니다.
저자는 자신이 기술 팀을 이끌면서 적용했었던 조언들을 5가지 나열했습니다. 그러나 문제에 직면했을 때 조언을 구했다기보다는 그 동안 들었던 조언들을 상황에 적용을 한 것으로 보이네요.
16살에 배웠던 태극권 스승으로부터 들은 말까지 있는 것 보면 말이죠.
전 도움 받은 것보다 도움을 준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말이죠. 그래서 경계를 긋고 배타적이려고 노력하고는 하죠 내가 손해보는 것 같으니까요. 그러나 내가 도와 줄 수 있는 분야 돕지 않는 것은 내키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안돼요 라고 하고는 나중에 결국 해주기 때문에 제가 안된다고 하는 말은 된다는 말로 생각하는 분도 있었죠. 그러나 될 것 같은데 안된다고 말한 적은 없네요. 해보니까 된 것이지.
#직독직해 #medium #advice #people #technical #engineering
https://youtu.be/28DKmtRqAM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8월 3일 오전 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