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매직컬 8 스타'로 알아본 프로덕트 성과 측정법

기대 효과를 미리 계산할 수 있다면 더 효과적으로 시간과 에너지를 쓸 수 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스타벅스의 새로운 별 적립 제도 '매직컬 8스타', 과연 스타벅스 성장에 어느 정도 임팩트를 미칠 수 있을지 평가하려면 가장 먼저 프로젝트의 배경과 문제를 이해하고 목적에 도달 했는 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해당 리워드 제도는 이용 빈도는 늘려 매출은 늘리되 쿠폰 제한으로 지출비를 줄이려는 목적으로 시행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2️⃣ 임팩트 평가를 위해서 단기적으로 3가지 지표, 성공 지표, 보조 지표, 가드레일 지표를 활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영업 이익률이 성공 지표라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보조 지표로 고객의 결제 빈도와 일별 접속 고객 수를 볼 수 있고, 부정적인 영향은 없는지 확인하는 가드레일 지표는 객단가를 들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고객 생애 가치를 비교하며 제도의 효과를 검증해볼 수 있을 겁니다.


3️⃣ 이러한 구체적인 수치의 측정과 관리는 보통 사업 조직에서 담당하지만, 기술 조직 역시 프로덕트 성장을 위한 개선안을 기획할 때면 어떤 지표로 그것을 측정하고 예상을 가능하지 고려한다면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겁니다.


💡기묘한 관점➕

측정하지 못하면 평가도 개선도 불가능합니다. 결국 어떤 프로젝트를 하려면 명확한 목표와, 이를 평가할 지표, 그리고 측정 방법까지 모두 준비가 되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이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공유 드린 아티클을 보시고 참조하여 업무하실 때 이를 적용한다면 더 좋은 성과를 내시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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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매직컬 8 스타'로 알아보는 임팩트 측정 | 요즘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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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20일 오후 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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