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전환율 2배가 되는 심리학 법칙 7가지

밴드웨건 효과: 대세를 따라가려는 소비자 심리학

편승 효과라고도 부르는 밴드웨건 효과는 사람들이 유행이나 대세를 따라가는 경향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남들이 많이 산데는 이유가 있다’라는 심리예요. 이 효과를 잘 활용하면 전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권위의 법칙: 전문가의 말은 신뢰하는 소비자 심리학

권위의 법칙은 권위 있는 전문가는 나보다 더 잘 알 것이라고 여기고 그렇기에 전문가가 하는 말을 신뢰하거나 따르는 경향을 말합니다. 이 심리를 활용하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고 보다 쉽게 구매 결정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앵커링 효과: 가치는 상대적이라는 소비자 심리학

앵커링 효과는 사람들이 의사 결정을 할 때 처음 접한 정보를 기반으로 가치를 다르게 판단하는 경향을 이야기해요. 쉽게 말해, 처음 제공된 정보가 이후 제공되는 정보를 판단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는 거죠. 이 원리를 잘 활용하면 고객의 구매 결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손실 회피 편향: 이익보다 손실을 더 크게 느끼는 소비자 심리학

손실 회피 편향이란 사람들이 이익이 주는 행복보다 손실이 주는 고통을 더 강하게 느끼며, 손실을 피하려는 경향이 강하다는 심리학 법칙을 말합니다. 특히 할인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이 현상을 잘 활용하면 구매 욕구를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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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전환율이 2배가 되는 7가지 소비자 심리학 법칙 | Hyper Con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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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전환율이 2배가 되는 7가지 소비자 심리학 법칙 | Hyper Con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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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6일 오전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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