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리브랜딩: 따분함 VS 믿음직함

페이팔이 펜타그램과 협업해 리브랜딩했습니다. 페이팔은 25년 동안 온라인 결제 시장을 이끈 브랜드로 온라인 결제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웹사이트에서 결제할 때 페이팔 로고를 발견하면 안심이 될 정도죠.

펜타그램은 페이팔을 상징하는 여러 시각 정체성을 줄였습니다. 이에 대한 전문가 반응이 크게 상반됩니다. 최근 유행을 따라 평면적이고 개성 없는 기하학적인 서체로 바뀌어 뻔하고 지루하다는 의견이 있고 페이팔에 필요한 것은 신선한 변화가 아니기 때문에 간결하면서 강력하게 신뢰를 강화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스퀘어, 스트라이프, 애플 페이, 구글 페이 등 수많은 온라인 결제 브랜드가 등장하는 상황에 특히 지폐를 모티프로 리브랜딩한 와이즈와 비교되고 있습니다.

#페이팔 #펜타그램 #간소화 #리브랜딩 #워드마크


https://designcompass.org/2024/09/23/paypal-rebranding/

페이팔 리브랜딩: 따분함 VS 믿음직함

디자인 나침반

페이팔 리브랜딩: 따분함 VS 믿음직함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23일 오전 1:2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