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Calculate Customer Lifetime Value
Hubspot
고객 생애 가치 (CLV) 계산 방법 고객 생애 가치 계산 (CLTV) Customer Lifetime Value (CLTV) 성장하는 회사에서 가장 가치 있는 지표 입니다.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와 CLTV 를 계산하면 얼마를 투자하면 얼마 만큼의 신규 유저를 확보할 수 있을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CLTV 는 한 고객을 통해 얼마나 많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고객이 오랜 기간 동안 소비를 한다면 Lifetime Value (생애 가치)가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 Q) 고객의 가치를 환산하는게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 사실 고객을 가치로 환산하는 과정이 비지니스의 성격에 따라 다르고 빠르게 성장하는 단계에서 무의미 할 수도 있지만, 결국에 비지니스 모델은 롱텀 (long-term)으로 전향되기 때문에 초기 부터 관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11월 13일 오전 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