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생애 가치 (CLV) 계산 방법 고객 생애 가치 계산 (CLTV) Customer Lifetime Value (CLTV) 성장하는 회사에서 가장 가치 있는 지표 입니다. CAC (Customer Acquisition Cost) 와 CLTV 를 계산하면 얼마를 투자하면 얼마 만큼의 신규 유저를 확보할 수 있을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CLTV 는 한 고객을 통해 얼마나 많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고객이 오랜 기간 동안 소비를 한다면 Lifetime Value (생애 가치)가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 Q) 고객의 가치를 환산하는게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 사실 고객을 가치로 환산하는 과정이 비지니스의 성격에 따라 다르고 빠르게 성장하는 단계에서 무의미 할 수도 있지만, 결국에 비지니스 모델은 롱텀 (long-term)으로 전향되기 때문에 초기 부터 관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ow to Calculate Customer Lifetime 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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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13일 오전 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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