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를 1위로 만든 프리미엄 전략을 파헤쳐 봤습니다

결국 브랜딩도 소비자 경험과 품질의 뒷받침이 있어야 성공하는 법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침대는 과학'이라 외치던 에이스에 밀려 만년 2위 브랜드였던 시몬스, 2023년에늠 매출로 1위롤 쟁탈하더니 최근에는 비교적 부진했던 영업 이익도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는데, 이러한 성공을 만든 전략의 핵심은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겠다는 거였습니다.


2️⃣ 이러한 프리미엄 전략을 이끈 건 2016년 설립된 '시몬스 디자인 스튜디오'로 이들이 전개한 브랜딩 작업은 매우 유명했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이라는 기능적 강점에 '가장 감각적인 침대 브랜드'라는 인식을 더할 수 있었고, 이제는 광고에 큰 돈을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브랜드가 탄탄하게 자리 잡았다고 하네요.


3️⃣ 다만 이러한 브랜딩 만으로 브랜드 포지션이 바뀌지 않기에, 시몬스는 과감하게 주력 제품군을 바꿨는데, 초럭셔리 매트리스를 내놓아 프리미엄화에 성공하여 평균적으로 판매되는 제품군의 가격대를 100만 원 이상 높였으며, 직영점 위주로 유통 채널도 개편하여 여기에 힘을 더 실었고 덕분에 현재의 성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기묘한 관점➕

흔히 시몬스를 감각적인 광고와 팝업 스토어로 기억하기 쉬운데, 사실 그 뒤에는 정교한 제품 전략과 대대적인 유통 채널 개편이 있었다는 걸 보면서, 브랜딩이란 전방위적으로 이루어질 때 효과가 난다는 걸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한번에 배 부르는 걸 기대하는 게 아니라 오랜 시간 꾸준히 투자한 것 역시 주효했다고 하는데요. 브랜드란 일순간에 만들어 지는 게 아니라는 것도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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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몬스 : 1위가 된 침대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략, 360도로 파헤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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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몬스 : 1위가 된 침대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략, 360도로 파헤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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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9일 오후 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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