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택소노미의 중요성
Medium
데이터 거버넌스의 첫 출발점은 잘 정리된 이벤트 택소노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벤트 로깅을 하는 회사는 많지만, 의외로 택소노미를 잘 관리하는 곳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택소노미 한 판을 잘 정리하는 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지만, 만들어진 택소노미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서비스가 바뀔 때마다 챙겨서 현행화하는 건 꽤나 리소스가 많이 들어갑니다. 이 과정을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하려면, 이벤트 택소노미 원칙(혹은 내부 규칙?)이 잘 정리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참고할만한 좋은 글입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13일 오후 2:52
루틴은 개인이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활동 또는 습관을 의미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하는 일, 회사 업무를 시작하는 순서 등이 대표적인 루틴입니다. 프로야구 선수들은 루틴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타자들이 타석에서 투수의 공을 기다리면서, 투수들이 공을 던지기 전에 동일한 행동을 반복합니다. 이러한 루틴의 장점은 특정 상황에서 무엇을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심리적인 안정감도 생기는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리바이스 청바지, 뉴발란스 운동화, 검은 터틀넥도 일종의 루틴입니다.
... 더 보기포
... 더 보기1. 이제껏 새로운 사업을 검토하며 직원들로부터 긍정적인 답을 접한 적이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