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십의 완성은 '성과'가 아니라 '책임'이다 >

1. 이제껏 새로운 사업을 검토하며 직원들로부터 긍정적인 답을 접한 적이 드물다.

​2. 직원들에게는 성공의 영광보다 실패의 공포가 훨씬 더 중요하다. 안 그랬다면 모두 창업자가 됐을 것이다.

​3. 따라서 기업의 도전은 대부분 경영자의 직감과 결단에서 비롯된다. 존 도어는 경영자는 두 가지, 즉 '결과의 중요성과 결과를 성취할 수 있다는 믿음'을 소통해야 한다고 했다.

​4. 따라서 경영자는 의문이 남아 있는 사업을 승인해서는 안 된다. 경영자의 사전에 '이럴 줄 알았다'라는 말은 없다. 경영자는 책임을 져야 한다.

​5​. 직원들은 경영자의 매력과 능력 때문에 일하는 것이 아니다. 대부분은 더 좋은 대안을 찾지 못해 남아 있다. 그렇기에 직원들은 경영자의 크기를 성공이 아닌 예절로 판별한다.

​6. 리더십은 비전으로 시작해 성과로 완성하는 것. 리더십의 핵심은 '결정'이며 모든 궁극적 책임은 리더의 몫이다.

#50홍정욱에세이 📚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6월 29일 오후 11:39

 • 

저장 8조회 990

함께 읽은 게시물

돈 쓸어 담는 직장인들의 공통점

... 더 보기

행복은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삶의 화두다.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절대자를 찾고, 복권을 긁는다. 하지만 행복에 도달한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접근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n.news.naver.com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메타, MS, 알파벳의 지난 10년간 연간 해고율 그래프. 최근 빅테크의 대규모 해고가 정말 AI 때문일까요? 그렇다면 크게 감원하는 것이 목적일까요?

... 더 보기

조회 849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324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