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스포츠 중계권 확보 전략

  • 애플TV 'MLS'

    • 2023년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의 독점 스트리밍 권한을 획득

  • 아마존프라임 'NFL'

    • 목요일 밤 경기 독점 중계: 2022년부터 '서스데이 나이트 풋볼(Thursday Night Football)'의 독점 중계권을 보유

    • 플레이오프 경기 독점 중계: 2024년부터 NFL 플레이오프 경기의 독점 중계권 확보

  • 넷플릭스 'WWE'

    • 2025년부터 10년간 약 6조 7,000억 원을 투자하여 프로레슬링(WWE)의 인기 프로그램 'RAW'의 독점 중계권을 확보

  • 티빙 'KBO'

    •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총 1,200억 원을 투자하여 KBO 리그의 국내 유무선 중계방송권 및 재판매권을 확보

  • 쿠팡플레이 'EPL' '분데스리가' 'K리그' '라리가' '리그앙'

    • 2025-2026시즌부터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경기를 독점 중계. 계약 기간 6년. 1년 중계료로 700억원 (총 4200억)


흥행이 불투명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비해 안정적인 콘텐츠 수급과 시청률이 보장된 스포츠 중계권 확보가 신규 구독자를 확보하기 위한 효율적인 콘텐츠이기 때문 + 팬츤이 두꺼운 스포츠 시청자들을 확보해 락인하기에도 용이 + 광고 요금제와 결합하기에도 용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12일 오전 2:5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