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소녀의 숏폼이 ‘알파세대’ 1위 브랜드를 만들었다?
Brunch Story
진정성을 무기로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콘텐츠 마케터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콘텐츠’가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데 핵심이 되는 세상이 되고 있습니다.
상향 평준화되는 상품의 품질, 점차 고도화되는 마케팅 활동 등 브랜딩을 위한 차별화가 점차 어려워지는 세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때 그 작지만 큰 차이를 만드는 것이 ‘콘텐츠’가 될 수 있다고 (강력히) 생각합니다.
과거의 광고는 일방향적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우리의 차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긴다’라는 카피를 멋진 자동차의 드라이빙 모습과 함께 광고로 제작하고,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면 그만인 시절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소비자는 ‘소비 지능’이 매우 높은 사람들입니다.
이렇게 눈이 높아진 소비자를 일방향적인 메시지를 통해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콘텐츠가 브랜딩과 마케팅에 중요한 요소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엄청난 폭발적인 트래픽을 만들어내고, 기업의 브랜드 메시지를 녹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삼양은 ‘알파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1위에 뽑혔습니다.
왜일까요?
소비자와 콘텐츠로 (진심을 무기로) 소통했기 때문입니다.
작년에 한 소녀의 틱톡 영상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구하기 어려운 까르보불닭볶음면을 선물 받고 기쁨의 눈물을 쏟는 장면 때문이었죠.
소비자가 브랜드에 하나의 메시지를 보낸 것입니다.
https://brunch.co.kr/@swesone/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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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20일 오전 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