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fficial - 10년 후, 온라인 광고 시장은 어떻게 변해있을까?
fficial.naver.com
개인화에 따라 복잡성은 증대되겠지만 본질은 변하지 않을 겁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최근 온라인 광고 비즈니스에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역시나 '개인화'로, 알고리즘을 중심으로 사용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집중하면서, 광고의 모습이 사용자를 이해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데, 이로 인해 각각의 플랫폼이나 상품이 갖고 있던 경계들도 점차 모호해 지고 있습니다.
2️⃣ 이렇게 시장이 더욱 복잡해져 가다 보니, 결국 광고주들에게 심플하고도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것이 핵심 과제가 되어 가고 있으며, 특히 업계 전체로 보자면 그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AI로, 거대 언어 모델(LLM)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경쟁에는 뒤처지지 않으면서 기존 방식 대비 늘어나는 비용 대비 수익성을 어떻게 확보하냐가 공통된 고민이라 할 수 있겠네요.
3️⃣ 광고주 입장에서는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높여서 제품 자체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보다 많은 인풋을 넣어서 AI가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필요하고, 자연스러운 맥락을 강조하는 쪽으로 발전하고 있다 보니, 광고와 콘텐츠를 따로 생각하지 말고 결을 맞추는 노력 또한 있어야 할 겁니다.
💡기묘한 관점➕
기술의 발전으로 양상은 변할 수 있지만, 사용자에게 최대한 적합하고 매력적인 정보를 제공해 준다는 광고의 본질은 유지될 거라는 전망에 크게 공감이 갔는데요. 광고 비즈니스는 말 그대로 '비즈니스'다 보니 수익 추구의 방향으로 움직이게 되지만, 이로 인해 무리한 요구를 반복 하게 되면 사용자는 떠나게 될 겁니다. 따라서 그 균형점을 찾아서 지키는 건, 기술의 발전과 상관 없이 중요하게 챙겨야 할 요소일 것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5일 오후 4:35
It will be a difficult task to strike a balance https://bitlifesimulator.org/ between profit seeking and user experience, and I think that tightrope walk will be the deciding factor in success or fail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