年매출 180억인데... 파산 신청 후 잠적, 중소형 광고대행사 도미노 위기
n.news.naver.com
연초이지만, 광고대행사 업계에도 안좋은 소식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광고대행사들 역시 양극화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런 흐름들 속에서 앞으로 AI 시대에 대행사업은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지속적으로 생존을 위해 새로운 것들을 받아들이고 내부에서 더욱더 노력하는 것이 중요해지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기술이 고도화될수록, 마케터들과 대행사들에게 더욱더 많은 것들이 요구되고 있지만, 결국 핵심은 트렌드에 잘 적응해나가면서 내실을 다져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1049083?sid=10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23일 오전 2:54
요즘 들어 2010년대에 스타트업들에게 적용되던 그로스, 사업 확장 전략과 관행이 더 이상 맞아 떨어지지 않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류 미디어들도 AI 시대에 스타트업 씬이 과도기를 겪고 있다는 기사를 내고 있어요. 어떤 분위기인지 전반적으로 쫙 한번 살펴본 아티클입니다. https://eopla.net/magazines/28422
경
... 더 보기1. 조용필 선배를 보라. 일흔이 넘어서도 여전히 앨범을 내고 무대에서 노래하고 있다.
... 더 보기1. 문제는 고쳐지고 사람들은 적응한다. 위협이 크면 해결책이 나올 동인도 똑같이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