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DATA·ML 집중채용
toss.im
1. 명확한 비관주의는 아무것도 새로운 것을 기대하지 않고 그저 베낄 수 있는 것들만 만든다면 효과가 있을 것이다.
2. 불명확한 비관주의는 자기 충족적이다. 기대치도 낮고 노력도 하지 않는다 면 기대했던 그대로의 미래를 만나게 될 테니 말이다.
3. 하지만 불명확한 낙관주의는 태생부터가 유지될 수 없는 시각으로 보인다. 아무도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는데, 무슨 수로 미래가 더 나아질 수 있단 말인가?
4. 사실 현대사회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이미 한번쯤은 들어보았다.
5. 계획 없는 진보를 우리는 ’진화evolution‘ 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6. 다윈도 그렇게 말했다. 생명체는 아무도 의도하지 않아도 ’진보‘하는 경향이 있다고. 살아 있는 모든 것은 다른 어떤 유기체의 무작위적 재현이며, 그 재현을 가장 잘 해낸 개체가 승리한다고 한다.
#제로투원 📚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11일 오후 10:39
토
... 더 보기혹시 Claude 나 cursor 등 AI 로 개발하실 때
뭔가 AI 스러운 뻔한 디자인 때문에
최근 AI는 LLM(대규모 언어 모델)의 등장과 함께 강력하고 대중화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LLM의 자기 추론 능력과 빅데이터 모델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으며, 기업과 기관들은 이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LLM은 응답 지연(latency)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규모 데이터 처리를 위해 확장하는 과정에서 비용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