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알트먼이 그리는 OpenAI의 미래 – 서비스, BM, AGI에 대한 전략
이바닥늬우스
서비스, BM, AGI에 대한 각각의 전략을 알아봤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2022년 말 누구도 예상치 못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초대형 소비자 테크 기업으로 성장한 오픈AI, 이를 이끄는 샘 알트먼은 향후 이를 하나의 통합된 구독형 패키지를 만들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뒷 단에서는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지속해 나갈 거라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2️⃣ 다만 일각의 예측과 달리, 전통적인 광고 모델에 대해서는 매우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었는데, 검색 광고나 타깃 광고 보다는 프리미엄 구독이나 딥 리서치와 같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형태를 선호하며, 아마도 이는 AI의 중립성과 정확성이 챗GPT의 핵심 가치라고 생각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3️⃣ 또한 가까운 미래에 인간의 직접적인 개입 없이 AI가 전체 프로그래밍 작업을 독자적으로 계획하고 완성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를 거라 예상하지만, 독립적인 새로운 발견을 만들어 내기 보다는 기존 지식을 조금씩 변형해 발전시키는 방식의 창의성을 가지는 식으로 발전할 거라 전망한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아직은 완전히 인간을 대체하기엔 기술의 완성도가 부족하며 현실화까지 시간이 필요하며, 창의성 역시 일정 부분 한계를 가질 거라 본다는 건 인간으로서는 다행인 지점입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여전히 변화는 빠르게 오기 때문에, 결국 AI에 적응을 해야만 한다는 건 동일한데요. AI가 하지 못하는 영역에서 차별화된 역량을 갖춰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걸 기억하며 계속 변화에 대해 학습하고 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30일 오후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