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야기에 감정이 이입되려면 예측 가능성이라는 요소가 필요하다.
2. 사람들의 관심을 유발하는 이야기는 ’감정의 롤러코스터‘와 같다. 그러나 타다가 혹시 죽을지도 모른다는 극한의 불안감이 있다면 롤러코스터에서 즐거움을 느끼기 어렵다.
3. ”롤러코스터를 타다가 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와 ”아무 사고 없이 무사히 내려갈 수 있다는 것을 잘 알아.“
4. 이 두 가지 생각이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하지 않으면 롤러코스터를 타는 일이 별로 재미가 없다.
#히트메이커스 📚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5일 오전 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