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챗GPT에 쇼핑 기능 추가… 구글과 경쟁 점화
IT조선
오픈AI는 이번 챗GPT 쇼핑 추천이 광고 없이 독립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상품 추천은 외부 제3자로부터 제공받은 가격, 제품 설명, 리뷰 등 구조화된 메타데이터가 기반이다. 또 오픈AI는 이용자들이 챗GPT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해당 업체로부터 제휴 수수료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샘 올트먼 오픈AI CEO는 최근 인터뷰에서 "절제된(tasteful) 형태의 광고"에는 열려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챗GPT 검색 결과에 우선 노출을 판매하지 않는 대신, 구매 발생 시 제휴 수수료를 받는 모델은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수수료 체계는 지속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https://it.chosun.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3092139507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29일 오전 2:16
이번 구글 I/O, 구글 여러분들 행사전에 입이 근질근질하셨겠네요. ㅎㅎ
내용은 다들 소개하셨으니 한줄평하자면, 구글이 처음으로 OpenAI에 비해 반발짝정도 앞서나간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 출시한 모델과 서비스들을 보니.. 역시 AI는 돈빨이며 구글이 돈빨을 제대로 세웠.. 쿨럭..
간만에 공개 발표를.. 이번 주 토요일,
... 더 보기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