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가 기자에, WP가 기술에 투자한 진짜 이유 간단합니다. 전자는 콘텐츠 품질을 높인 디지털 구독을, 후자는 B2B로 CMS 상품 등을 판매하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전자는 페이스북, 구글 광고 등을 통해 b2c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고, 후자는 아마존의 네트워크로 영업을 합니다. 혁신은 지속가능한 구조를 만들어내야만 합니다. 그 구조를 만들어내는 방법론이 달랐기에, 전자는 기자에 투자하고 후자는 기술에 투자했습니다. 결국 돈버는 방법이 달랐기에 투자 전략도 달랐죠. 전자를 제외하고 후자만 이야기하면 안 됩니다.

[김익현의 미디어 읽기] 두 회사 이야기2…NYT와 WP의 디지털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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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익현의 미디어 읽기] 두 회사 이야기2…NYT와 WP의 디지털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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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2일 오전 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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