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마케팅 도대체 뭣이 다른가요? 스타트업 | 커리어리

그로스 마케팅 도대체 뭣이 다른가요? 스타트업은 빠른 성장을 위한 그로스 해킹이 꼭 필요 합니다. 마케팅 적으로 그로스 해킹을 하기 위해서는 그로스 마케팅 전략이 필요 합니다. 그로스 마케팅은 기존의 전통적인 마케팅과는 다른 성장을 위한 마케팅으로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 그로스 마케팅은 1) 풀퍼널 마케팅 입니다. AAARRR - Awareness, Acquisition, Activation, Revenue, Retention, Referral 고객이 인지하기 시작하면서 회원 가입을 하고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매출을 일으키며 그 경험으로 다른 지인들에게 소개 시키는 전 과정의 마케팅 연계 프로젝트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 마케팅 채널에 의존하지 않는다. 온라인은 어느 채널이 효율이 좋은가요? 오프라인은 어떤 식으로 접근 해야죠? B2B 는 어떻게 영업하죠? 이것이 기존 마케터 들의 접근 방식이라면? 그로스 마케터는 주요 타겟을 중심으로 단기간 가장 효과를 낼 수 있는 그림을 그립니다. 그리고 그 그림을 완성하기 위한 채널을 고민 합니다. 여기서 효율은 플러스! 3) 끊임 없는 이탈과의 싸움 일반 마케팅 팀에서는 브랜드 인지도와 회원 가입 과정의 모든 역량을 다 합니다. 하지만, 그로스 마케팅은 퍼널에서 이탈되는 고객에 대해 분석하고 이탈자 들을 부활 시키는 마케팅도 꾸준히 하면서 퍼널을 더 정교화 만들어야 합니다. 4) 빠른 성장을 위한 빠른 A/B 테스트 빠른 성장이 목적이라면 때로는 효율을 효율을 포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그로스 마케팅 팀 이라면 속도와 효율을 동시에 가져 가기 위한 다양한 A/B 테스트를 진행할 것 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들이 쌓여 더 빠르고 정확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로스 마케팅은 데이터 기반 (Data-driven)의 사고 방식에서 시작 합니다. 그로스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데이터와 친해지고 데이터를 보면서 계속 가설과 스스로 질문을 가면서 검증을 하고 측정을 해서 반복 학습이 훈련과 일상이 되어야 합니다. 회사가 빠르게 성장 하듯, 나 또한 빨리 성장할 수 있을 것 입니다.

2020년 12월 10일 오후 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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