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떠나려는 브랜드 vs 잡으려는 플랫폼 > D2C (Direct to Consumer).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D2C 모델. 2019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탈 아마존을 선언하면서 D2C에 대한 제 관심이 커졌는데요. 2020년 나이키의 D2C모델이 드디어 성과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에도 NIKE의 20년 6~8월 매출이 전년 대비 1%밖에 감소하지 않았습니다.오프라인 매장이 폐쇄됐지만 디지털 채널 매출이 전년 대비 82% 증가해 오프라인 매장의 실적을 메꾼 것이죠. 아마존 없이 이루어낸 성과입니다. 그렇기에 플랫폼 기업들도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바로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이죠. 아마존 프라임, 쿠팡 로켓와우, 롯데 네이버 멤버십에 이르기까지. 최근 플랫폼 기업의 신사업에서 ‘멤버십’을 빼면 말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무료 배송, 높은 적립금, 특별 사은품 등 우리 회원이 되어달라고 각종 구애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떠나려는 브랜드와 잡으려는 플랫폼, 이 줄다리기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이 두 가지 방향성 속 브랜드와 플랫폼의 전략들을 함께 살펴봐요.

D2C, 떠나려는 브랜드와 잡으려는 플랫폼

Trendinsight

D2C, 떠나려는 브랜드와 잡으려는 플랫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6일 오전 12: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Decision Scientist 란?]

    요즘 들어 데이터 관련 해외 아티클에서 ‘Decision Scientist’라는 단어가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Decision Scientist란 어떤 Job이고, Data Scientist와는 어떤 것이 다른 것인지 잘 설명한 아티클 두 개를 소개드립니다! 큐레이터의 인사이트도 공유드려요 🙂 [💡 큐레이터의 인사이트] ✔️ Decision Scientist는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최우선 순위로 합니다. ✔️ Data Scientist가 데이터 탐색에서 출발하여 통계적 분석과 ML까지 이른다면, Decis... 더 보기

    Decision Scientist. New Sexiest Job of the 21st Century?

    Medium

    Decision Scientist. New Sexiest Job of the 21st Century?

     • 

    댓글 2 • 저장 22 • 조회 5,201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이직의 조건

    

    ... 더 보기

    🛠 개발자 생산성 높여주는 무료 맥 앱 7가지

    M

    ... 더 보기

    개발자 생산성 높여주는 무료 맥 앱 7가지 | 요즘IT

    요즘IT

    개발자 생산성 높여주는 무료 맥 앱 7가지 | 요즘IT

     • 

    저장 60 • 조회 3,569


    기회

    

    ... 더 보기